양배추파인애플주스
준비할 재료
양배추 잎 3장, 통조림 파인애플 2쪽, 레몬 1/2개
만드는 법
1. 양배추는 큼직하게 자르고 파인애플도 큼직하게 자른다.
2. 믹서에 손질한 양배추 잎과 파인애플을 넣고 레몬은 즙을 짜 넣은 후 2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양배추파인애플주스는 비타민C가 풍부해 머리를 맑게 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들이 마시면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양배추는 위와 장을 편하게 해주고 피로에도 효과가 있다. 양배추의 단맛과 파인애플의 향긋하고 달달한 맛이 어우러져 시럽이 없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주스다.
청경채사과밀크드링크
준비할 재료
청경채 1포기, 사과 1/2개, 우유 1/2컵
만드는 법
1. 청경채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털고, 사과는 껍질째 큼직하게 자른다.
2. 믹서에 손질한 청경채와 사과, 분량의 우유를 넣고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성인이 되면 몸이 점점 산성으로 바뀌므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 몸을 중화시켜야 한다. 푸른잎 채소인 청경채의 칼륨 성분은 혈압을 내리고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켜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사과와 우유를 첨가해 영양은 물론 부드럽고 향긋한 맛까지 더해본다.
과음한 다음 날 & 눈의 피로가 있을 때
키위오이주스
준비할 재료
키위 2개, 오이 1개, 레몬즙 1큰술, 굵은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키위는 껍질을 벗겨 큼직하게 자르고,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씻은 후 큼직하게 자른다.
2. 믹서에 손질한 키위와 오이, 레몬즙을 넣어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키위오이주스의 시원하고 상큼한 맛은 기분을 전환시키고 특히 이뇨 작용을 돕는 칼륨으로 인해 알코올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과음한 다음날 숙취에 탁월하다. 또한 과음한 날은 몸에 열이 나기도 하는데, 오이는 몸의 열을 내리는 효과도 있어 과음했을 때는 오이만 갈아 마셔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유자드링크
준비할 재료
무 100g, 유자 1/2개, 물 1/2컵
만드는 법
1. 무는 껍질째 흙이 없도록 씻어 큼직하게 자르고, 유자는 즙을 짠다.
2. 믹서에 손질한 무와 유자즙, 물을 담고 30초 정도 곱게 간다.
※ 유자가 없을 경우 유자청 1/4컵 분량을 사용한다.
tip
무는 독을 푸는 효과가 있어 몸속의 알코올을 해독하는 작용을 하고 무의 시원함 때문에 과음한 다음날 무를 갈아 주스로 마시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과음한 다음날은 몸이 지치고 피로에 시달리기도 하는데, 무와 함께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를 첨가하면 피로회복 효과까지 함께 볼 수 있다.
브로콜리멜론주스
준비할 재료
브로콜리 70g, 멜론 1/8조각, 양배추 잎 2장, 레몬 1/2개, 굵은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잘라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은 후 데친다.
2. 멜론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빼내어 과육만 준비한다.
3. 양배추 잎은 큼직하게 자르고, 레몬은 즙을 낸다.
4. 믹서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은 후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컴퓨터로 인해 눈의 피로를 느끼는 남편들이 많아졌는데, 눈이 피로할 때는 비타민A가 풍부한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멜론의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데, 눈의 혈압까지 낮추기 때문에 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눈의 피로가 한결 덜하다. 멜론의 시원하고 상큼한 맛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술자리가 있는 날 & 최고의 컨디션이 필요한 날
단호박오렌지드링크
준비할 재료
단호박 100g, 오렌지 1/2개, 파마산 치즈 1큰술, 우유 1/3컵
만드는 법
1.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속까지 무르도록 삶는다.
2. 오렌지는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준비한다.
3. 믹서에 손질한 단호박과 오렌지를 넣고 분량의 파마산 치즈와 우유를 넣은 후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단호박과 오렌지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므로 술자리가 있는 날 아내가 미리 챙겨주면 좋은 영양 주스다. 이뿐만 아니라 단호박의 카로틴 성분은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파마산 치즈를 조금 첨가하면 한결 부드러운 주스의 맛을 볼 수 있다.
당근감주스
준비할 재료
1/2개, 연시 1개, 사과 1/4개, 레몬 1/5개
만드는 법
1. 당근은 껍질째 흙이 없도록 깨끗이 씻어 큼직하게 자르고 연시는 꼭지를 뗀다.
2. 사과는 껍질째 듬성듬성 자르고, 레몬은 즙을 낸다. 3 믹서에 손질한 재료를 모두 넣고 30초 정도 곱게 간다.
tip
당근과 감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에도 효과가 있지만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비타민과 식이섬유의 작용으로 간을 보호하는 효과를 낸다. 당근과 사과는 궁합이 좋기 때문에 당근주스를 만들 때는 사과를 함께 갈아 마시면 면역력 증가와 함께 눈의 피로도 풀 수 있다.
참마무드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