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작글방

내 스스로 짓고 받는 인과응보

by 慧明花 2020. 2. 29.




(유채씨앗을 심었드니 유채꽃이 피었다네요/인도 2020.1월초)



만사가 인과의 법칙을 벗어나는 일은,

하나도 없어 무슨 결과든지 그 원인에 정비례 한답니다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나는 것이 우주의 원칙인데

콩심은데 팥나고 팥심은데 콩나는 법 없으니 나의 모든 결과는

모든 나의 노력여하에 따라 결과를 맺는 거랍니다.


도라지 씨앗을 뿌려 놓고서 인삼을 캐려 달려든다면 이상한거 맞죠!!

인삼을 캐려면 반드시 인삼 씨앗을 심어놓아야 인삼을 캘 것입니다


불법(佛法)도 마찬가지라 하십니다

천만사(千萬事)가 다 인과 법을 떠나서는 없답니다

세상의 허망한 영화에 끄달리지 않고 오로지 불멸의 길을 닦는자 만이

영원에 들 수가 있다고 성철스님께선 누누히 말씀하셨답니다


세상사 모든 일들이

내 인과 아님이 없으리니,

좋은 일이건 나쁜 일이건 모두  내가 지어 받는 것인데

경자년 봄에는 복 밭에 복을 심어 가내 다복(多福)하길 바래봅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남이 잘못하여 돌아온 총알도,

알고보니 내 스스로가 지은 총알이였습니다


남이 즐겨 행복했던 수 많은 이야기도,

알고보니 내 스스로가 행복했었던 순간순간들이였습니다


남을 원망하거나

남을 털끝만큼이라도 해치려한다면

반드시 그 해를 내가 받는답니다.

만약 금생이 아니면 내생(來生)에서도 그 업(業)은 영원할것이니

나를 위하여 남을 업신여기거나 해치지 않는 참한 인생길은

나 스스로가 복된 길로 가는 길입니다.


코로나 19!

예방 철처히 하시고

이웃 블 님들, 우리  건강한 새달 3월 맞이해요

慧明花 合掌합니다.


             




<

'자작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바 두 달째  (0) 2020.03.22
봄맞이를 하게 하소서  (0) 2020.03.04
두 형부  (0) 2020.02.19
기도  (0) 2020.02.01
인도 불교성지 가이드님 보리도(서연주)  (0) 2020.01.18